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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4대보험 가입자명부 발급 방법

by dodo-land 2021. 6. 9.

4대보험 가입자명부 발급 방법에 대해 알려드릴까 합니다. 각종 정부지원금을 신청하기 위해서 또는 4대 보험 중 어떤 것이 가입이 되어있는지, 제대로 가입은 되어있는지, 언제부터 가입이 되었는지 등 4대보험 가입자명부가 필요할 때가 있습니다. 쉽고 빠르게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4대보험 가입자명부

  • 4대보험 가입자명부에는 사업장에 속해있는 전 근로자의 4대보험 가입내역을 보여주는 증명서입니다.
  • 4대보험 가입자명부는 사업자가 신청 및 발급을 할 수 있는 서류로 근로자는 신청 및 발급이 불가능합니다. 만약 4대보험 가입자명부가 필요한 근로자라면 사업자에게 요청하여 받으셔야 합니다.
  • 4대보험 가입자 명부는 서류의 발급 일시 및 신청 기업정보, 사업장 관리번호, 사업장의 4대보험 가입자 명부, 각 가입자별 가입시기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 4대 사회보험 가입자명부는 일부 직원만 선택하여 출력이 불가능하며 전 직원에 대해 출력이 가능합니다.
  • 4대보험 가입자명부는 발급일 현재 기준으로만 출력이 가능합니다.
  • 사업장 관리번호는 사업자번호 끝에 0을 붙이시면 됩니다.

 

 

4대보험 가입자명부 발급 방법

1) 4대 사회보험 정보연계센터 홈페이지에 접속(www.4insure.or.kr)

4대보험 가입자명부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4대보험 정보연계센터 홈페이지에 들어가셔서 사업장 회원 로그인을 진행해야 합니다. 처음 접속을 하신 분들은 사업장 회원가입을 클릭하여 공인인증서를 등록하셔서 회원가입을 진행 후 로그인해줍니다. 

 

 

 

2) '증명서 발급(가입내역서) 신청/발급' 클릭

사업장 회원 로그인을 진행하셨다면 상단에 [증명서 발급] 클릭, [증명서(가입내역서) 신청/발급]을 클릭합니다. 클릭하시면 4대 보험 사업장 가입자 명부에 대한 설명과 안내 영상을 제공합니다. 모두 확인하신 후 [확인]을 눌러줍니다.

 

3) 4대 사회보험 가입내역 확인 청구서 신청

여기서 사업장 가입자 명부에 체크를 하시고 [신청]을 클릭합니다. 신청을 누르면 처리 중에서 출력 가능으로 처리 여부가 표시되는데 4대보험 모두 출력 가능으로 표시가 될 때까지 새로고침(F5)을 눌리면 됩니다. 이후 [출력하기]를 눌려 미리 보기 화면에서 가입내역(발급일 현재 기준), 가입 여부, 자격 취득일(입사일)을 확인합니다. 이후 출력이 필요하신 경우 프린트하시면 됩니다. 이상 4대보험 가입자명부 발급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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