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피부·뷰티

쥐젖제거비용 얼마일까요? 절대로 손대지마세요.

by dodo-land 2021. 2. 8.

쥐젖 제거 비용 얼마일까요?

피부 연성 섬유종이라는 명칭을 가지고 있고 흔히 '쥐젖'이라고 불립니다. 대부분 목과 앞가슴 부분 혹은 겨드랑이 쪽에 발생합니다. 살색 또는 갈색, 검은색을 띠고 깨를 뿌린 것 같거나 작은 물방울 모양의 크기를 하고 있는 것도 있습니다.

 

피부 표면에 볼록 튀어나온 돌기가 어미 쥐의 젖 모양과 닮았다고 하여 쥐젖이라고 불리며 감염이나 바이러스, 피부암에 의해 발생하는 돌기와는 다르게 쥐젖은 양성 종양 즉 비암성이어서 미관상 보기 좋지 않을 뿐 가렵거나 통증 등 건강에는 큰 문제가 발생하지 않는 것이 특징입니다.

 

 

쥐젖이 생기는 이유는?

주로 여성에게서 흔히 발견

 

나이가 들수록 노화가 진행되어 피부의 표피가 얇아지고 진피의 탄력과 피하지방의 조직이 줄어들면서 쥐젖이 쉽게 생긴다고 합니다. 또는 호르몬의 변화를 주는 임신과 당뇨, 비만 등의 원인으로 특별한 이유 없이 갑자기 생기기도 합니다. 쥐젖은 전염이 되지 않고 악성으로 발전하지도 않기 때문에 오로지 미용상의 문제로 제거 목적을 두기도 합니다.

 

쥐젖의 모양은 3가지 정도로 발생합니다.

 

■ 다발성 구진

두께 1~2mm 크기의 살색 또는 갈색의 작은 주름이 잡히는 모양

 

■ 단발성 구진

두께 2~5mm 크기의 살색 또는 갈색 검은색의 실 모양

 

■ 다리 모양 결절

1cm 이상의 크기이며 주로 하반부에 나타나는 형태로 결절의 다리가 꼬이면서 염증과 괴사가 발생

 

쥐젖 자가 치료

쥐젖 집에서 제거해도 될까요?

인터넷에 찾아보시면 쥐젖 제거하는 방법이 종종 보이기도 합니다. 목이나 앞가슴 부분 같은 경우 거울을 통해 쉽게 보이기 때문에 거슬리기도 하고 손이 쉽게 닿기 때문에 비틀거나 꼬아서 당겨 잡아떼려고 하기도 합니다. 실로 묶어 제거하는 방법, 손톱깎이를 이용한다던지 식초를 발라 제거하는 방법 등 많이 나와있지만 쥐젖은 함부로 제거하시면 안 됩니다.

 

잘못된 방법으로 쥐젖을 제거할 경우 통증이 있거나 2차 피부질환이나 감염, 염증으로 번질 수도 있기 때문에 병원에 가셔서 쥐젖 제거 약물치료, 전기소작법, 냉동요법, 레이저 요법, 산성 물질 도포 등으로 제거가 가능합니다. 

 

 

 

 

쥐젖 제거 비용은?

점 제거하는 비용과 비슷합니다.

 

무래도 전문적인 시술을 받아 안전하고 재발 없이 효과적으로 제거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쥐젖은 피부 표면에서 발생하는 질환으로 바이러스가 없기 때문에 주로 레이저 시술을 통해 간단하고 효율적이게 제거합니다.

 

피부과에서 마취크림을 바른 뒤 점을 제거하듯이 시술을 하기 때문에 통증이 없고 재발 위험이 낮습니다. 레이저 시술을 하고 난 뒤에는 물과 햇빛에 노출이 되지 않도록 재생 테이프, 항생제 연고 등을 사용하여 손쉽게 관리가 가능합니다.

 

가만히 두면 자연적으로 없어지진 않을까 생각하시지만 바이러스가 원인이 아닌 쥐젖은 자연적으로 없어지기는 어렵다고 합니다. 쥐젖은 호르몬 변화로 인한 임산부, 당뇨, 대사장애, 노년이 되면서 발생하기 때문에 더욱 번질 우려가 있으므로 미리 시술을 받아 없애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쥐젖의 개수와 크기에 따라 가격은 다르지만 대부분 1-3만 원 내외로 저렴하게 시술이 가능합니다. 쥐젖 제거는 빠른 시간 내에 안전하게 이루어지므로 크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되며 자가치료는 상처부위 염증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전문 병원을 찾아 재발의 위험 없이 빠른 회복을 통해 치료하셔야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