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피부·뷰티

아토피 달맞이꽃종자유 효과적인 효능

by dodo-land 2022. 11. 15.

 

오메가6 지방산인 감마리놀렌산이 부족한 사람에게서 아토피 피부염이 많이 나타나기도합니다. 감마리놀렌산이 부족할 경우 우리 몸에 균이나 바이러스가 쉽게 침투가 가능합니다. 달맞이꽃 종자유는 감마리놀렌산이 풍부하여 아토피, 건선 등의 문제성 피부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달맞이꽃 종자유란?

남아메리카 칠레에서 자라난 꽃으로 월견초, 해방초라고 불리기도합니다. 아토피를 비롯한 다양한 피부의 문제에 관해 치료효과를 보이고 있어 미국에서는 오래전부터 사용해왔으며, 유럽에서는 각종 피부 질환의 약으로 사용중입니다.

 

아토피 피부염

달맞이꽃 종자유는 아토피 피부염에 좋은 보조제라는 연구결과가 있을 만큼 뛰어난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아토피 피부를 가진 사람에게서 부족한 감마리놀렌산이 충분히 함유되어있어 달맞이꽃 종자유를 섭취하거나 바를경우 피부의 보습력을 높여주게됩니다. 이로 인해 피부의 건조한 현상과 가려움증을 완화할 수 있습니다.

 

여드름 피부

달맞이꽃 종자유를 섭취할 경우 피부 보습에 중요한 성분인 세라마이드를 합성하여 증가시키고 피부 장벽을 튼튼하게 해줍니다. 또한 염증 세포를 억제시키는데 도움을 주어 항염 효과가 뛰어나다고 알려져있습니다. 이로인해 문제성 피부의 대표인 여드름 피부, 민감성 피부, 건조한 피부 등에 효과적입니다. 

 

생리통, 갱년기

달맞이꽃 종자유안에 들어있는 감마리놀렌산은 혈액 속의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몸 속의 염증 세포를 감소시키는데 도움을 주어 여성의 갱년기 문제를 예방하고 생리전 증후군을 완화시키는데 뛰어난 효능을 보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