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건강진단서 인터넷 발급 간단하네요.

by dodo-land 2021. 6. 14.

지역보건서비스 홈페이지는 보건기관 방문 없이 건강진단결과서(구 보건증), 건강진단서(국문/영문), 채용신체 검사서, 예방접종증명서(국문/영문), 결핵 및 잠복결핵감염 검진 결과서, 결핵 진단서(외국인), 진료비 납입 증명서를 간편하게 인터넷으로 제증명 발급을 신청하고 출력할 수 있습니다.

 

건강진단서 인터넷 발급방법

 

 

 

  1. 지역 보건소 홈페이지 G-health에 접속합니다.
  2. 상단 우측 증명서 발급 또는 좌측 하단 온라인 제증명 발급 신청하기를 클릭합니다.
  3. 유의사항과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동의서 등 동의에 체크합니다.
  4. 하단에 이름과 주민등록번호를 입력 후 본인 확인 절차를 진행합니다.
  5. 발급하고자 하는 제증명서를 선택합니다.
  6. 발급을 신청합니다.

온라인 제증명 발급시스템은 보건기관 방문 없이 집에서 간편하게 온라인을 통해 제증명 발급을 신청하고 출력할 수 있습니다. 일부 보건기관은 제외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또한 그밖에 온라인 제증명 발급 관련 문의가 있을 경우 1566-3232(발신자 부담)로 전화하여 ARS 5번을 눌린 다음 1번을 눌러주시면 문의가 가능합니다.

 

 

 

 

 

건강 결과 진단서와 건강진단서 차이점

건강 결과 진단서는 구 보건증으로 건강진단서와는 다른 진단서입니다. 두 진단서의 차이점은 검사항목과 진단항목이 일부 다릅니다. 음식과 관련된 영업을 하시는 분들은 건강 결과 진단서가 필요하고 취업을 위해 회사에서 건강진단서를 요구할 때에는 건강진단서가 필요합니다.

 

  • 건강 결과 진단서(보건증)
    • 일반 음식점, 휴게음식점, 식품 또는 식품첨가물을 재취, 제조, 가공, 조리, 저장, 운반 또는 판매하는 일과 관련하여 직접 종사하는 영업자와 종사원들이 영업허가 및 근무를 하기 위해 받는 진단서입니다.
    • 검사항목 : 폐결핵, 장티푸스, 감염성 피부질환

 

  • 건강진단서
    • 취업을 하기 위해 해당 기관으로부터 건강진 다서를 요구하는 경우 발급 및 신청을 하는 진단서입니다.

 

▼보건증 발급병원 가장 저렴한 곳 확인하세요.

 

보건증 발급병원 가장 저렴한 곳 알아보기

보건증 발급 병원 찾고 계신가요? 보건증은 식품이나 유흥업 종사자가 건강에 문제가 없다는 것을 증명하기 위한 진단서, 즉 건강진단 결과서입니다. 영업을 신고하기 위해 반드시 받아야 하는

iammumu.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