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음식 효능

시서스 효능, 다이어트할때 주의해야할 점

by dodo-land 2021. 1. 20.

시서스 효능, 다이어트할 때 주의해야 할 점

시서스는 인도 고대 의학 서적 '아유르베다'에 등재된 약용식물이며 인체에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어 하늘에서 내려온 식물이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또한 포도과 식물로 그리스어로 담쟁이 덩굴을 뜻하기도 합니다.

 

한국에서는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능성 원료임을 인정받아 많은 분들이 시서스 다이어트를 하고 있습니다. 다이어트 뿐만 아니라 체내의 염증을 줄이고 뼈를 튼튼하게 하며 호흡기 질환 개선, 면역력 강화 등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시서스 효능을 알아보고 시서스 다이어트 섭취방법,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시서스 효능 및 성분

시서스는 다이어트 뿐만 아니라 다양한 효능이 있을 만큼 건강에 이로운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있습니다. 시서스 페이스트 100g에 하루 권장 섭취량의 약 다섯 배에 해당하는 비타민C가 함유되어있으며 카 로티는 267mg이 함유되어있습니다. 또한 시서스 뿌리 추출물 100g에는 칼슘 약 39.5g, 칼륨이 약 67.5g, 아연 약 3.0g, 나트륨 약 22.5g, 철분 약 7.5g, 마그네슘이 약 1.15g이 들어있는 등 다양한 미네랄이 함유되어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밖에 아미린, 시토 스테롤, 파이토스테롤, 카로티노이드 등 다양한 식물성 천연화합물이 풍부하게 함유되어있어 체지방 감소, 호르몬 불균형 완화, 염증 완화 등 다양한 질환으로부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 다이어트 효능

시서스 효능으로 가장 잘 알려진 것은 다이어트 효과입니다. 시서스 효능은 안정성과 그 기능성 효과를 인정받아 캐나다 연방 보건부와 영국 식품 표준청에 등재되어있을 정도로 효능이 뛰어납니다. 또한 세계 3대 다이어트 식품으로 인정받았으며 식품의약품 안전처에서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주는 식물성 기능 원료로 인정받았습니다.

 

시서스 가루는 지방세포와 탄수화물의 축적을 막아주고 식욕을 억제해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시서스 성분 중 아디포넥틴은 지방을 분해해주며, 세로토닌은 폭식을 예방해주고 렙틴은 식욕을 조절해주어 다이어트에 큰 도움이 됩니다.

 

 

  • 관절염 개선, 뼈 튼튼

다이어트뿐만아니라 시서스의 가장 좋은 효능은 관절염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주는 것입니다. TV 프로그램을 통해 다이어트 제품으로 소개되어 유명해졌지만 시서스의 연구결과를 보면 관절이 개선된 연구결과가 대부분 더 많은 편입니다. 따라서 관절염을 가지고 계시거나 뼈를 튼튼하게 하고자 하시는 분들이 섭취하시면 더욱 좋은 효능을 얻을 수 있습니다.

 

 

  • 심장 건강 개선

시서스는 체내의 LDL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는데에 직접적으로 연관이 되어있습니다. 이는 과도한 긴장, 동맥경화, 혈압상승, 심장, 공격, 뇌졸중으로부터 심혈관 질환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 호흡기 건강

시서스는 스테로이드와 비슷하여 천식과 같은 호흡기 질환에 도움이 됩니다. 시서스를 꾸준히 복용하시면 호흡기가 건강해져 장애나 심각성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 치질 개선, 염증 완화

시서스의 특정 유기성분들인 항염증 특성은 체내의 부기와 염증을 줄이는데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치질의 증상을 치료하거나 완화하는 데에 초점이 맞춰져 있으며 치질을 앓고 계신 분들이 섭취하실 경우 민감한 부위의 염증이 크게 줄이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생리통 완화, 호르몬 불균형 개선

시서스 성분의 세로토닌은 생리로 인한 통증과 호르몬 불균형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세로토닌은 행복 호르몬으로 알려져있으며 이 호르몬이 충분히 분비될 경우 스트레스, 통증, 폭식을 완화하는데 좋습니다. 

 

 

  • 면역력 증진

시서스의 성분 중 아스코르브산은 체내의 항산화 작용뿐만 아니라 스스로 바이러스에 대해 보호할 수 있는 면역력을 키워줍니다. 또한 비타민C로 알려져 있는 아스코르브 산은 백혈구의 생성을 자극하여 바이러스에 대응하는 힘을 길러줍니다.

 

 

  • 당뇨 예방

시서스의 독특한 효능 중 하나는 체내의 혈당 수치를 낮춰주는 기능입니다. 영양 섭취로부터 혈당을 조절해주어 포도당과 인슐린 수치가 혈액에서 최적의 상태로 유지될 수 있도록 합니다. 비만체형이 제2형 당뇨병과 밀접하게 연관되어있기 때문에 체중 감량에 있어 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시서스 부작용 알고 섭취하세요.

시서스 추출물로 만든 건강보조식품은 대부분 적정량을 섭취할 경우 부작용 없이 안전합니다. 하지만 알레르기나 특이체질이 있다면 주의하여 섭취하셔야 합니다.

 

다량 복용했을 경우 두통, 설사, 가스, 입 속 마름, 불면증 등을 겪을 수 있으며 태아와 유아, 어린이에 관한 연구가 아직 부족하기 때문에 임신 중이거나 모유수유를 하고 있을 경우는 섭취를 삼가주는 것이 좋습니다.


시서스 권장 섭취량 및 복용법

다이어트에 탁월한 효능이 있다고 알려져 있지만 항상 권장섭취량을 지켜야 합니다. 다량 섭취한다고 해서 다이어트에 더욱 많은 도움을 주는 것은 아닙니다.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제품들은 대부분 시서스 입과 줄기 또는 뿌리 추출물로 만든 시서스 가루이거나 알약, 캡슐로 포장한 제품입니다. 시서스 제품을 구입할 때에는 믿을 만한 회사인지, 또한 함유되어있는 성분과 첨가물을 확인하여야 합니다.

시서스 하루 권장 섭취량

시서스는 일반적인 건강한 성인의 경우 최대 3,200mg까지는 안전하다고 합니다. 아직까지 연구결과가 부족하기 때문에 특정된 하루 권장량 섭취량은 없습니다. 따라서 제품에 따라 권장하고 있는 섭취량을 자세히 살펴보신 뒤 섭취하는 것이 올바른 방법입니다.

 

시서스 복용 시간

시서스의 다양한 연구의 결과는 대부분 8주 이내의 단기간 연구결과입니다. 따라서 8주를 넘기는 장기간 복용은 전문의에게 문의하신 뒤 복용하셔야 합니다.

 

시서스 섭취 방법

시서스의 다양한 제품 중 가루로 된 제품을 구입하셨다면 가볍게 과일과 함께 갈아서 섭취를 하시거나 권장되어있는 섭취량을 물에 타서 마시는 방법이 좋습니다. 또한 샐러드에 뿌려서 섭취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댓글